My work

영문캘리그라피 - 카퍼플레이트 대문자연습 / 카퍼플레이트 대문자

캘리덕 2019. 6. 6. 17:21

 

카퍼플레이트 소문자 연습이 끝나고 대문자도 파란책을 보며 연습하기 시작하였다. 카퍼플레이트체의 대문자는 꽤 까다로웠다. 골뱅이 같이 생긴 장식들의 모양 만들기가 꽤 어려웠고, 장식들과 폰트의 간격을 적절히 만들어 줘야지 이쁜 글씨가 되었다.

 

카퍼플레이트 대문자 연습하기

 

대문자는 그룹별로 연습하는게 아니라 A부터 Z까지 쭉 연습하였다.  B, F, P, 같은 경우는 골뱅이 모양을 같은 기울기로 맞춰 주기 위해 연습을 많이 하였다. 골뱅이와 세로 라인 사이의 가격을 적절하게 유지해 주는 것도 포인트이다.

C와 O는 같은 느낌으로 적어 비교적 쉽게 쓸 수 있었다. H와 X는 양쪽의 공간을 같게 만들어 주어야 한다.

M과 W는 양쪽 공간을 같게 해주면서 라인을 살짝 곡선이 되게 신경 쓰면서 써보았다. 개인적으로 Q가 가장 이해 안 되면서 마음에 안드는 모양이었는데 뒤쪽에 베리에이션에 가서 나오는 Q를 많이 활용할 것 같았다. 가장 어려웠던 알파벳은 S 였다.

 

카퍼플레이트 대문자 연습하기

 

그리고 알파벳별로 다양한 형태들이 있는데 베리에이션 되는 알파벳들도 한번씩 적어 보았다. 형태 자체가 다른 것들도 있었지만 대부분 기본 형태에서 다양한 플러리싱이 들어간 모양들이었다. M과 Q는 기본 형태보다 베리에이션 글자가 훨씬 내 맘에 들었다. 한번씩 써보면서 다양한 형태를 익혔다. 카퍼플레이트체 뿐만 아니라 모던 캘리그래피를 할 때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기본 형태에서 플러리싱이 많이 안들어 가면서 클래식한 느낌의 형태만 뽑아 A~Z까지 써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