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모음

쉽게 패턴을 제작해 주는 사이트 more.graphics

캘리덕 2022. 12. 26. 08:00

more.graphics

배경에 이쁜 패턴을 넣고 싶은 경우에 클릭 몇 번만으로 패턴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Hexagon, Gradient, Geometric, Mondrian 등등 다양한 패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Emoji패턴이 최근에 추가되었다.

더욱 유용해 보이는 것은 CSS Gradient 메뉴도 있어서 웹이나 모바일에 사용하기에도 유용해 보인다.

요즘 나의 관심사였던 그라데이션 패턴을 만들어 보았다.

 

1. 메일화면이나 상단 메뉴에서 원하는 스타일의 패턴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각 패턴예시 이미지들이 왼쪽에 나오고 컨트롤패드가 오른쪽에 나온다. 각각의 스타일에 맞게 컨트롤 패드는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많아지기도 하고 적어지기도 하면서 스타일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사이즈는 1000 X 1000이 기본값으로 지정되어 있고 수치는 내가 원하는 수치로 변경이 가능하다.

 

2. 그라데이션에 들어가는 색상을 5가지 정도로 선택할 수 있다. Select 메뉴에서는 예시로 설정되어 있는 컬러 조합을 선택해서 만들어 볼 수도 있고 Custom메뉴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컬러 값을 지정해서 만들 수도 있다. 

 

3. 컬러값을 정하거나 랜덤을 선택한 다음에 Generate버튼을 누를 때마다 패턴의 모양이 변한다. 같은 컬러값을 지정한 다음 마음에 드는 패턴모양을 얻을 때까지 계속 넘겨 보다가 원하는 이미지가 나왔을 때 이미지를 선택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창이 뜬다. 

다운로드하는 건 바로 할 수 있지만 하단의 Copy lik와 좋아요를 해두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4. 핑크핑크한 그레이디언트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였다. SVG 파일은 파일 자체로 쓰기엔 문제가 없지만 일러스트레이터로 약간의 수정작업을 하려고 하니 깨져서 나왔다. 하려면 할 수 있지만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처음부터 작업하는 것과 비슷한 시간이 들 것 같다.

 

인스타그램도 운영 중이었다.

https://www.instagram.com/mrgrph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