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모음

키워드 선정에 도움주는 사이트 키워드 마스터 사용법

캘리덕 2023. 9. 18. 08:00

블로그글을 쓰려고 시작하는 시점에 어떤 주제로 글을 써볼까 고민하는 단계가 넘어가고 주제가 정해지면 키워드가 중요해 진다. 같은 글이더라도 메인키워드와 서브키워드를 잘 써야지 포스팅이 노출이 될 확률이 높아지는데 키워드선정할 때 유용하여 자주 사용하고 있는 키워드마스터라는 사이트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한다.
 
네이버나 구글 검색창에 "키워드마스터"라고 검색하면 웨이어이즈포스트라는 곳의 키워드 마스터가 뜬다. 키워드마스터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https://whereispost.com/keyword/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조회툴

whereispost.com

사이트에 들어가면 키워드 검색하는 곳에 내가 쓰려고 하는 주제에 대한 키워드를 검색해 본다. 최근에 캠핑에 빠져 있어 캠핑준비물 관련 검색어를 넣어보았다. 

나는 PC검색량을 주로 보는데 검색량이 많은데 문서수가 낮으면 내가 쓴 포스팅이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 진다. 키워드마스터에서 보여주는 PC검색량, 모바일검색량, 총 조회수, 문서수, 비율의 정보가 나오는데 검색량이 많은데 문서수가 적어야지 내가 쓴 포스팅이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원리이다. 수치의 비율을 나타내주는데 검색량이 많으면서 비율이 “1”이하인 키워드가 황금키워드라 불린다.


키워드 마스터에서 한가지 더 참고하기 좋은 정보는 관련키워드들이다. 캠핑관련 내용 중에서도 사람들이 주로 검색하는 키워드들을 추천해준다. 캠핑준비물을 검색하면서도 다양한 캠핑 준비물 관련키워드들을 보여준다. 같은 내용이라도 어떤 키워드를 메인으로 잡는가에 따라 검색 노출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관련 키워드들을 비교해보면서 비율이 낮은 키워드를 선정해 보면 좋다.

그리고 시기별로 검색량이 만항지거나 감소하기 때문에 포스팅 하는 시점에 찾아보고 사용해보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