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Adobe

포토샵 기본세팅과 작업환경 설정하기

캘리덕 2021. 3. 23. 11:20

포토샵을 설치하고 처음 세팅값을 설정하면 다음 포맷 때까지 쭉 쓰게 된다. 언제든지 바꿀 수 있지만 손에 익은 디스플레이를 늘 선택하게 되기 때문에 처음 세팅하고 나면 세팅 화면은 거의 보지 않게 된다.

 

1. Preferences > General 메뉴를 선택

빨간색 박스부분을 체크 해제시켜주면, 새로운 파일을 생성할 때 예시 파일들이 나오고, 체크를 켜주면 바로 크기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뜬다.

나는 예시 크기들이 나오는게 편해서 체크를 끄고 사용한다.

 

 

2. Interface : 여기서는 인터페이스 색을 설정해준다. 처음 설정값은 두 번째로 되어 있지만 나는 가장 짙은 색상이 좀 더 집중력은 높여주는 듯하여 첫 번째 색상으로 선택.

 

3. File Handling : 자동 저장되는 시간은 5분으로 설정, 저장 안했는데 포토샵이 갑자기 다운되는 불상사가 가끔 발생하기 때문에 자동 저장 주기는 짧게 설정해둔다.

 

4. Performance : 가상 메모리 공간은 70%로 설정해 두었다가 가끔 용량이 큰 포토샵 파일을 다뤄 컴퓨터가 살짝 버벅일때는 80%까지 올려주기도 한다. / 히스토리 기능은 아주 가끔 쓰는 기능이라 30까지 줄여서 사용하는데 보통은 50 ~70 정도로 설정.

 

5. Units & Rulers : 인쇄물보다는 웹이나 앱작업을 많이 하기에 Rulers와 Type 모두 Pixels로 설정, 가끔 인쇄물 작업할 때는 도큐먼트의 룰러 우클릭해서 millimeters로 쉽게 변경할 수 있다.

 

6. Type : Show font Names in English 체크해제

 

간단하게 나에게 맞는 값을 설정하고 포토샵을 시작하는 것이 작업하는데 편하다.